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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리드타임(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s://www.readtime.co.kr** 앱마켓 앱, 기타 향후 개발되는 콘텐츠 등 정보 접근 도구로 사용되는 모든 형태(이하 “플랫폼”이라 함)의 제공 상품 및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란 '리드타임'(이하 “회사”)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리드타임'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와 그의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이하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을 “보호자”라 함)을 말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따라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8.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9.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10. “포인트”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은품,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 수단을 의미하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11. “해지”라 함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휴면계정”이라 함은 사이트 이용자의 서비스 접속 기록이 1년 이상 없는 경우 또는 “리드타임”과 “이용자”가 별도의 기간을 정했을 때에는 해당하는 기간 이상 동안 서비스 접속 기록이 없는 경우, 활성 이용자와 분리 관리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홈페이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홈페이지”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 후 30일 내에 개정약관에 대한 특별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그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팝업, 알림 (웹/애플리케이션), 푸시 알림,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플랫폼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 및 배송
③ 광고 또는 이벤트 등 재화 또는 용역과 관련된 판촉 행위
④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2.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불가피한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와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 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와 계약한 출판사와의 계약 종료 및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홈페이지”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홈페이지”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마련, 준수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게 영리 목적의 광고 마케팅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허위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 등록을 승인합니다.
 ①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11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11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자격 상실 후 30일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③ 허위 또는 오기로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인 이용자가 신청하였을 경우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가능)
 ⑤ 임시 이메일 서비스(일회용 이메일 서비스, 시스템에 의한 계정 생성 포함)를 이용하여 가입하는 경우
 ⑥ 회사의 재정적, 기술적 문제로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⑧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⑨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직접 서비스에서 수정하거나 이메일,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⑩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정보변경 메뉴를 통하여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 탈퇴 시 기존에 구매했거나 다운로드 했던 콘텐츠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통보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 신청서에 기재 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허위 또는 오기로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것이 확인된 경우
② 임시 이메일 서비스(일회용 이메일 서비스, 시스템에 의한 계정 생성 포함)를 이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가입한 것이 확인된 경우
③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④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활동한 것이 확인된 경우
⑤ 이벤트의 참여를 위해 여러 개의 계정을 생성하여 가입한 것이 확인된 경우
⑥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⑦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 본인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ID, 비밀번호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정보변경 메뉴를 통하여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적발 시 회원탈퇴, 포인트 회수, 쿠폰 회수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하는 조치를 받을 수 있고,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① 회원 등록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기재
② 회사 또는 제3자가 게시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
③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④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⑤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고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폭력적 표현,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플랫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⑧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⑨ 타인의 정보 도용
⑩ 고객센터 문의 및 전화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반복민원을 통한 업무방해 등에 해당하는 행위

제12조 광고 서비스
1.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이메일, APP PUSH, SMS/LMS/MMS 등 등을 이용하여 개별 구매회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구매회원에 대해서는 더 이상 개별적인 광고 콘텐츠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광고 콘텐츠에 대한 어떠한 권리나 책임·의무를 부담하지 않으며, 광고 콘텐츠 내용의 적합성, 적법성 등을 보장 또는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구매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사의 웹사이트와 다른 웹사이트 간의 연결
1. “회사의 사이트와 다른 웹사이트 간의 연결”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와 다른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① 자신의 ID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또는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② 서비스 이용 중 회사의 콘텐츠 또는 솔루션, 기타 관련된 사항들을 복제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②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이때, 회원 또는 학습자의 보호자[법정대리인]가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첨부하여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③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3. 회원은 본조 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제17조 손해 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8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9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및 계약의 성립
1.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① 해당 “유료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청약철회 및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유료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②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③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방법의 선택

3.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는 지불수단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발행된 쿠폰 또는 “회사”가 발행한 “상품권” 등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해당 “유료서비스”에 대한 세부 이용조건은 상품 안내 및 구매 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필수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③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제 20조 리드타임 홈 구독상품
해당 상품은 결제 후, 이용 시작일로부터 “서비스”가 제공하는 전자책읽기, 독서미션, 독서노트, 오디오북 등의 독서 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기간제형입니다.

제 21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재화, 콘텐츠 또는 관련 게시물에 표시합니다.
① 재화,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 기간
②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 최소한의 기술사양
③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방법 및 효과
④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2.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플랫폼,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22조 [주문 및 결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재화, 콘텐츠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 재화, 콘텐츠의 검색, 목록 열람 및 구매 대상 선택
② 재화,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③ 결제금액 확인, 결제수단 선택 및 결제하기 (환불규정 안내)
④ 결제금액 재확인 및 결제
2.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법정대리인은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인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더라도 계약을 취소하지 못합니다.
3. 1인당 1회 한정으로 제공되는 혜택의 경우, 서로 다른 ID에서 혜택 수령을 시도하더라도 결제수단 및 기타 개인식별정보를 이용하여 동일인으로 간주하고 혜택 제공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4. 앱 마켓 인앱 결제의 경우 각 앱 마켓 서비스 이용 약관 정책을 따릅니다.

제 23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구매 신청을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
3.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4.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거나, 회사가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24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1. 계좌이체
2.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25조 [거래 성립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 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 29조 [수신 확인 통지]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전 혹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3. 제2항에 따라 구매 신청을 정정, 취소한 경우 회사는 지급받은 대금을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환급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주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별도 의사 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30조 [환불]
1. 회원은 환불에 관하여 유, 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신속하게 환불 처리합니다.
2. 거래가 취소된 경우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재화 또는 용역을 반환하고, 회사는 이를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취소사유를 기재하여 구입한 콘텐츠를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디지털 콘텐츠를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열어보았다면 제공한 콘텐츠를 이미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단, 환불로 인해 발생하는 결제 수수료 및 송금 수수료 등은 제외되며 이용 기간을 약정한 상품에 대한 해지에 대해서는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콘텐츠의 환불
스트리밍으로 이용하지 않은 콘텐츠에 대한 환불을, 청약(구매, 결제) 일로부터 7일 전에는 100%,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경우에는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연간 사용권 1차 환불 요청 시:
① 청약철회 기간 7일 이전, 미사용 상태에서 해지 환불: 환불 금액: 전액 100% 환불
② 청약철회 기간 8일~30일 사이, 미사용 상태에서 해지 환불: 환불 금액: 사용 회차 정가 1개 비용의 10% 공제 후, 남은 회차 90% 환불. 추가로, 상품 환불 수수료 차감.
*1차에서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회차 정가 차감 및 수수료 공제 후 남은 회차 금액이 환불됩니다.

2) 연간 사용권 2회차 이후 환불 요청 시:
연간 이용권 금액에서 ①번 금액을 환불 수수료로 공제한 후, 결제 수단으로 환불됩니다.
① 1회차~직전 회차 사용 금액: 사용한 개월 수 X 정가 (미할인 가격 적용) 계산하여 환불됨.

기본 환불 수수료 (환불 대상 상품 결제 금액의 10%)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미사용 환불 시에만 환불수수료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 디지털 콘텐츠를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열어본 경우
• 디지털 콘텐츠를 작성 및 응시한 경우
•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 해결이 가능함에도 회원의 의사로 이를 거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 회원의 실수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의 중단에 따른 환불
•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신속하게 잔여 이용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강제탈퇴
• 회원이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과오금 환급
•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지합니다.
• 회사 책임의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과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원 책임의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드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는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릅니다.

제 31조 [유료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서비스’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제5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의 방법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에게 사전공지 합니다.
② ‘회원’이 이미 구매/가입한 ‘유료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즉시 변경 혹은 1개월 예약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전항의 즉시 변경을 선택한 경우, ‘회원’이 변경 요청한 서비스로 즉시 교체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기존 구매/가입한 서비스의 남은 기간과 변경 요청한 서비스의 가격을 비례 배분하며, 이용 기간을 조정하며 새로운 결제 주기를 적용합니다.
④ ‘회원’이 제2항의 예약 변경을 선택한 경우, ‘회원’이 변경 요청한 달의 이용기간이 만료되는 날까지 기존 구매/가입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기간 만료일 다음날부터 변경 요청한 서비스로 변경 적용됩니다.
⑤ 애플 및 구글 IAP(In-App-Purchase)을 통해 결제되는 ‘유료서비스’는 애플 및 구글 각사의 정책에 따라 수수료를 감안하여 다른 가격으로 판매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제휴사의 정책을 따릅니다.

본 약관은 2025년 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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